본문 바로가기
정보/IT 정보

🦉 [블로그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검색 저품질 해결방법 ( + 저품질 확인방법 )

by blackb1rd 2022. 7. 30.
728x9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방법

 

 

 

 최근 방문자수는 늘었는데 유독 다음 검색 방문자수만 눈에띄게 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전체적인 방문자수가 증가했으니 문제될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애드핏이나 애드센스 수익률에 영향을 준다는 점 때문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모임의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분들도 다음 검색 저품질이 확실하니 빨리 해결해야 한다고 말씀하셔서 방법을 찾아보고 바로 그 다음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 검색 저품질을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 저품질이란? 

 저품질이란 블로그의 특정 상태로서 블로그에 지나치게 상업적이거나 반복되는 자극적인 키워드의 게시글을 올렸을 때 네이버나 다음 또는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 측에서 해당 블로그의 게시글의 검색을 막은 상태를 말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확인 방법

다음 저품질을 확인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블로그를 오래하신 분들도 있고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도 있을테니 상대적으로 방법을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 월별 또는 주간별 유입순위로 다음 검색의 순위 확인하기 

 

  저는 1년 넘게 티스토리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월별 유입순위로 다음 검색량이 터무니없게 낮아졌다는 것을 금방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캡쳐 사진을 보시면 2021년 11월 방문자수는 3,310명이었는데 다음 검색량은 827건이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 4월 방문자수는 2021년 11월에 비해 1,000명 정도 더 늘은 4,419명이었지만 다음 검색량은 43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법 

 

 이러한 결과는 다음을 통해 유입되는 수가 현저하게 줄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물론 구글이나 네이버에 적합한 컨텐츠이기 때문에 다음의 검색량이 줄었다고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의 말에 의하면 구글이 2배로 늘었을 때 보통 다음도 2배가량 방문자수가 늘어났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이 상황에서 저는 지인 블로거분들의 도움을 받아 저품질을 확인하고 아래 해결방법을 통해 검색 누락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음 저품질 해결방법은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챗봇이라는 기능으로 상담이 가능한데 이 문제는 상담원을 통해 해결해야 하므로 상담원이 상담 가능한 시간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상담원 고객센터 운영시간 

월, 화, 수, 목, 금

10:00 ~ 18:30

 

* 개인적으로 오전 10시 정각에 문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0시가 약간 넘어서 상담을 요청하니 대기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반응형

 

 

 

 제가 상담한 내역을 공유해 드릴테니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은 아래 과정을 따라 상담요청을 한뒤 저품질 확인과 해결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1. '챗봇 시작하기'를 입력하여 상담 채팅을 시작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2. 'Daum블로그/캐쉬/티스토리' 선택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3. '티스토리'를 선택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4. '안녕하세요. 카카오 고객센터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가 뜨면 상담원과 채팅이 가능해집니다. 이때부터 문의 내용을 입력하고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5. 이후 3시간이 지나 상담 내용에 대한 검토 후 제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재수집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제 블로그는 다음 검색 저품질 대상이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어제부로 이 문제가 해결되어 다음 검색 방문자수가 오르고 있습니다.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도 제가 했던 방법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저품질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블로그 관련 자료 더보기 

 

 

🦉 [블로그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네이버에 검색 되게하는 방법 ( 1.네이버 서치어드바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은 네이버나 구글에 직접 등록하지 않으면 다음검색을 통해서만 발행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통해 작성한 글을 네이버와 구글에 직접 등록하여 조회수를

blackb1rd.tistory.com

 

 

🦉 [블로그 정보] 구글 애드센스 계좌 통장 등록 방법 ( + 영문 은행명 )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어도 10달러의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자신의 계좌를 등록할 수 없다. 초반에 애드센스가 승인되고 바로 계좌를 등록하려고 했으나 계좌 등록하는 버튼이 없어서 당

blackb1rd.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