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해외결제 카드 추천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 환전 하는 방법)
얼마전 친구와 해외여행을 얘기를 하다가 환전은 언제 하냐는 황당한 질문을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더이상 한국에서 출국 전 외화로 환전을 미리하지 않고, 트래블로그 카드 덕분에 현지에서 환전 수수료나 ATM 수수료 없이 그때그때 환전해서 카드를 사용하거나 필요할 경우에만 현금을 뽑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친구에게 알려주니 이렇게 편리한걸 지금이라도 알아 다행이라고 하며 다음날 카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는 트래블로그 카드는 해외에서 사용하기도 편리하지만 특히 해외 사이트에서 결재시 환전수수료가 추가로 드는 일도 방지할 수 있어 한국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하나 트래블로그를 사용하면 좋은 이유와 함께 카드의 혜택과 환전하여 사용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저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체크카드에 대한 정보만 제공 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1.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추천하는 경우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이 트래블로그 카드를 활용하면 돈을 매우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해외 여행을 가는 경우 (미주, 유럽, 아시아 등등)
해외여행을 갈 때 현금을 가지고 다니면 도난의 위험이 있습니다. 예전 유럽여행때 만났던 한국분은 첫 여행도시의 호스텔에서 캐리어에 넣어두었던 1500 유로를 모두 도둑맞았다는 얘기를 하셨는데 트래블로그 카드를 가지고 다니면 현금 분실 위험이 0% 확률로 줄어듭니다. 물론 카드 분실 위험도 있지만 저처럼 필요할 때만 그때그때 20유로~ 100유로 정도 환전한다면 분실 이후에도 환전한 금액 이상의 금액을 유로 사용 국가에서 카드결제할 수 없기 때문에 현금보다도 훨씬 안전합니다.
(2). 해외 직구를 자주하는 경우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카드결제할 때 예를들어 미국 파타고니아나 랄프로렌 사이트에서 직구를 할 때 한국 카드를 사용하여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하고 환전수수료로 내게되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을 지출 하신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트래블로그 카드로 달러 환율이 낮을 때 미리 달러를 환전해두고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이 되면 미리 낮은 환율일 때 환전한 달러로 세일 하는 상품을 구매하여 더 저렴하게 구매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해외 직구를 자주 하는 경우 트래블로그 카드로 미리 환전하면 환전수수료도 없고, 환율을 계산할 필요도 없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직구를 할 수 있습니다.
(3). 한국에서 생활비를 받는 유학생이나 교환학생의 경우
한국에서 부모님이 보내주시는 생활비로 생활하는 유학생이나 교환학생이 트래블로그를 가지고 있으면 특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의 경우는 부모님이 복잡하고 어렵게 환전 후 그때그때 환율에 따라 다른 금액을 자녀에게 보내지 않고, 자녀의 하나은행 통장에 매달 원화로 돈을 입금하면 자녀가 환전 수수료 없이 필요할 때 마다 환전하거나 환율이 낮을 때 한꺼번에 달러로 환전하여 편리하고 저렴하게 생활비를 환전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2.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혜택 과 특징
혜택은 간단하게 정리하면 환율 100% 우대 / 해외 가맹점 수수료 면제 / 해외 ATM 면제 입니다.
처음 들어보신다면 환율 100% 우대의 경우 정해진 환율 이외의 추가 수수료 없이 환전을 할 수 있다는 얘기 입니다. 두번째로 해외 가맹점 수수료 면제와 해외 ATM 면제는 해외에서 구매하거나 현금을 ATM으로 뽑을 때 추가로 나가는 수수료 없이 정해진 금액만 고정적으로 딱 출금된다는 얘기입니다. 예전 기억으로는 해외 ATM기에서 원화를 달러로 바꿀 때 2달러 정도 수수료가 나갔었는데 2달러라는 생돈이 나가는 것이 사라졌다는 것에서 매우 편리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대신 트래블로그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외화를 직접 충전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즉슨 하나은행 계좌에 있는 내 원화를 내가 미리 직접 외화로 환전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어플을 사용하는 것인데 이전에 불편했던 방법에 비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아래에서 제가 어떻게 환전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3.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환전하는 법
준비물 :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하나머니 어플
* 환전하기 위해서는 카드와 어플이 반드시 있어야 가능합니다.
*참고로 현재 어플에서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가입 할 때 아래 초대코드를 입력하시면 코드를 입력한 신규가입자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머니를 최대 5만 하나머니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가입시 아래 저의 초대코드 입력해주시고 여행자금도 추가로 모으세요!
초대 코드
Z1WYKPY57
그럼 이제 환전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하나머니 어플 다운 받기
아래 보이는 하나머니 어플을 내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아 가입합니다. 가입시 초대코드 Z1WYKPY57입력도 잊지 마세요!
2. 어플에 들어가서 '무료 환전'버튼 누르기
어플에 들어가 가입 후 맨 처음 보이는 화면입니다. 저는 유로를 미리 환전해놔서 유로가 맨 앞에 뜨는데요. 각자 자주 환전하는 외화가 맨 앞에 위치되니 그 점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제 환전을 하기 위해서 노란색 형광펜으로 표시된 '무료 환전'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각자 원하는 외화의 무료환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3. 원하는 환전금액 금액 입력하기
아래 친절하게 현재 환율과 '외화로 입력', '원화로 입력'이 보입니다. 여기서 저는 1유로를 환전할 계획이라 1유로를 외화로 입력해보겠습니다.
4. 계좌에서 얼마나 출금되는지 확인하고 확인버튼 누르기
1유로를 입력하고 아래 하나은행 계좌에서 정확히 현재 하나은행 유로 환율인 1439원이 출금 예정이라고 나옵니다. 확인이 끝났으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간편 비밀번호 입력하기
가입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눌러 비밀번호를 모르는 타인이 어플을 이용해 환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계속 환전을 진행합니다.
6. 환전 결과 확인하고 '내역보기' 버튼 누르기
네, 이제 환전이 끝났습니다.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환전 수수료를 28원 아꼈다는 정보도 함께 제공됩니다. 저는 1유로를 환전했지만 금액이 높아질수록 환전 수수료 금액도 같이 높아지기 때문에 확실히 은행에 직접가서 환전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이제 아래 표시된 '내역보기'버튼을 눌러 한번 더 확인합니다.
7. 환전 내역 확인하기
이미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자주사용하는 저는 보통 이 단계는 생략하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가 충전한게 정말 외화가 맞는지 두번 확인하는게 중요할 것이기 때문에 내역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맨 위에 38유로에서 39유로로 금액이 충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서 몇일에 얼마에 환전했는지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하나 트래블로그 카드에 대한 설명과 환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추가로 온라인에서 카드를 신청하는 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럼 제 글이 좀 더 편안한 여행과 일생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https://www.hanacard.co.kr/OPI41000000D.web?CD_PD_SEQ=15414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정보] 냉동송편 찌는 법ㅣ추석맞이 한살림 백미깨송편 & 쑥깨송편 (5) | 2024.09.18 |
---|---|
🏆 [리뷰] 한울제과 손약과 후기 (0) | 2023.04.04 |
☕️ [리뷰] 행궁동 카페 콜링우드 (Collingwood) (0) | 2021.10.03 |
🏆 [리뷰] 프라이탁 키홀더 / Freitag F232 MO Lanyard (0) | 2021.09.29 |
🏆 [리뷰] 아이허브 글루텐프리 시리얼 추천 / 베어 네이키드 그레놀라 / Bear Naked Granola (0) | 2021.09.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