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정보

🙂 [정보] 생강에 곰팡이 핀 경우 해결법ㅣ생강 장기 보관법

by blackb1rd 2024. 10. 15.
728x90
반응형
728x170

 

 

생강에 곰팡이 핀 경우 해결법ㅣ생강 보관법

 

 

생강 보관법

 

오늘은 생강을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과 생강에 곰팡이가 핀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정보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주로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생강을 잘게 썰어서 차를 만들어 먹는데요. 얼마전에 산 생강에 곰팡이가 펴서 먹을 수 있는지 여부를 찾아보다가 새로운 생강 보관법과 곰팡이 핀 생강의 해결법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잘못된 방식으로 생강을 관리해서 낭비되는 비용이 많았는데요. 제 블로그에 방문한 여러분들도 올바른 생강 관리법을 익히셔서 구매한 생강을 오래오래 먹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생강에 곰팡이 핀 경우 해결법

일반적으로 생강에 곰팡이가 하얀 곰팡이가 피면 그 부분을 도려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그랬습니다. 

 

곰팡이 핀 생강

 

하지만 생강에 곰팡이가 피면 모두 먹지말고 버려야 합니다! 

 

 

곰팡이가 생긴 생강을 먹지말고 버려야하는 대표적인 2가지 이유는 독소와 미생물 오염입니다. 

 

우선 곰팡이는 마이코톡신이라는 유해한 독소를 생성합니다. 이 독소는 눈에 보이지 않고 열에 강해서 우리가 아무리 조리하고 높은 온도로 끓여도 파괴되지 않습니다. 마이코톡신은 잘못 먹을 경우 급성 및 만성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발암 위험도 있습니다. 

 

반응형

 

두번째로 미생물 오염은 곰팡이로 인해 다른 유해 미생물이 생강에 번식했을 가능성을 염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미생물들은 심각한 소화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많은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건강을 위해 생강을 섭취하실 텐데 위의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곰팡이난 부분만 자르고 생강을 드시는 것은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나을 수 있기 때문에 곰팡이가 핀 생강은 슬프지만 과감히 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생강 장기 보관법 

그렇다면 한번 산 생강을 오래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생강 장기 보관법

 

바로 냉동 보관입니다.

 

생강을 오래 먹기 위해서는 냉장고나 실온보관보다 냉동보관하는 것이 곰팡이 없이 신선한 상태의 생강을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론 생강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준에 따라 손질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껍질 채 씻어 얇게 껍질채 썰어서 냉동 보관하고 생강 차를 끓여먹는데요. 지인의 경우 김치나 다양한 요리에 쓰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생강의 껍질을 벗겨서 잘게 간 후 냉동보관을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생강을 어떻게 손질하는지가 아닌 생강을 어디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생강을 장기 보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냉동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00x250

 

 

그럼 오늘도 제가 공유드린 정보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