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 [리뷰] 액상 철분 추천 / 닥터 맘스 액상 철분 ( + 철분 부족증상 및 철분음식)

by blackb1rd 2021. 11. 9.
728x90
반응형
728x170

 

 

 

 

 

 얼마전 빈혈이 심해진 것 같아서 내과에서 피검사를 했는데 철분이 부족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철분 보충제를 찾아 보았으나 내가 자주 영양제를 샀던 아이허브에는 내 맘에 드는 철분 보충제를 찾지 못해서 국내 제품 중 후기가 좋은 제품을 구매해 봤다. 가격은 내 예상보다 비쌌지만 일주일정도 먹고 피검사를 다시 해보니 철분이 충분하다는 결과가 나와서 이 제품을 구매하길 잘 했다고 생각했다. 

 

 

 

 

 

 

가격은 10ml x 30포에 46,600원을 주고 구매했다. 

(다시 가보니 36,000원으로 가격이 내렸는데 괜히 손해본 기분;;)

 

 

 

 

 생각보다 철분이 부족해서 빈혈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 먹기 쉽고 가지고 다니기 쉽게 되어있고, 맛도 딸기 맛이 함유되어있어서 먹는데 심하게 역하지 않다. 

 

 

성인 1일 철분 권장량은 최대 45mg이고 만 12세 미만 어린이의 1일 철분 권장량은 최대 40mg으로 위의 제품은 1포에 철분 40mg을 섭취할 수 있어서 성인과 어린이 모두 하루에 1포 섭취가 가능하다. 

 

 

 

 

 

 

 

 

 

 

 

 

 원래 이 제품은 임산부를 위한 제품이지만 특별히 철분 섭취가 시급한 사람들이 먹어도 좋다. 철분이 부족할 때 신체에서 일어나는 가장 큰 반응은 바로 빈혈이다. 머리가 쉽게 어지러워지고, 평소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뿐만아니라 손톱이나 발톱이 쉽게 깨지거나, 얼굴이 유난히 창백해 보이는 등의 증상이 일어나면 철분 부족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철분은 보충제를 통해 빠르게 보충을 할 수 있지만 역시 보충제보다는 식품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 참고로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 시금치 

- 소간 

- 브로콜리

이다. 

 

 

시금치의 경우 하루 3컵을 정도의 양을 섭취할 경우 철분 18mg을 얻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